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토크콘서트 입학식 개최
작성일 2017-02-22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70222095413__메인.JPG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특별한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본교는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토크콘서트 형식의 입학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총장, 교수, 재학생 등 다양한 학교구성원들이 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입학을 축하하는 즐거운 자리로 만들고자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기획됐습니다.


 
1부에서는 대한성공회 예전을 중심으로 한 입학식을 진행했습니다. 성공회대 조인형 교수가 파이프오르간을 연주하고, 대한성공회 신부로 구성된 사제중창단이 신입생을 위한 축가를 불렀습니다.
 
2부에서는 성공회대 교수들의 공연과 더불어 총장, 교수, 재학생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고민정 前KBS아나운서(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와 성공회대 교수들로 구성된 3인조 포크그룹 ‘더숲트리오(박경태‧김진업 사회과학부 교수, 김창남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만남’이라는 주제로 공연과 이야기를 이끌어 갔습니다. 재학생 중 해외봉사협동조합을 창업한 이룩(사회과학부 4학년) 학생은 ‘해외봉사 과정에서의 만남’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이정구 총장은 “성공회대의 특징 중 하나는 교수와 학생이 스스럼없이 대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분위기를 꼽을 수 있다.”며, “이번 입학식을 통해 학교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일본 갓스이여자대학교와 교류협력 체결 2017-03-09
이전글 졸업식에서 미화·경비원 기부금 전달 2017-02-2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