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제2회 성공회대학교 한경희통일평화상 시상식 개최
작성일 2017-03-22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70322032311__메인.jpg
본교는 ‘제2회 한경희통일평화상 시상식’을 지난 17일 오후 7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했습니다.
 
‘한경희통일평화상’은 분단의 비극 속에 죽은 뒤 간첩 누명까지 쓰게 된 한 많은 여인 한경희 여사를 기리고 명예회복을 위해 2016년 제정된 상입니다.
 
올해 제2회 한경희통일평화상에는 세월호 실종자 구조수색 민간 잠수사였던 故김관홍 잠수사가 수상했습니다.
 
심사위원회는 故김관홍 잠수사로 상징되는 ‘세월호운동’을 통해 평화와 안전, 정의를 지키려는 ‘평화권’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되고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는 뜻에서 김 잠수사를 이번 수상자로 결정했습니다.
 
시상은 신인령 심사위원장(전 이화여대 총장)이 진행했으며, 故김관홍 잠수사의 부인 김혜연씨가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전명선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대표와 박주민 국회의원이 축사했으며, 한홍구 성공회대 민주자료관 관장의 추모강연과 최용석 판소리공장 바닥소리 대표의 추모판소리도 마련되었습니다.
 
본교 이정구 총장은 “열림·나눔·섬김의 교육이념을 갖고 인권과 평화를 가르치고 있는 성공회대학교는 이번 한경희통일평화상과 故김관홍 잠수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인권과 평화를 실천하는 길이 무엇인지 되돌아보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이에 감사드리고 그 뜻과 정신을 잊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새내기 대학생활 설계 위한 ‘신입생 VIP 주간’ 열려 2017-03-22
이전글 구로구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2017-03-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