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메인스(MAINS)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작성일 2017-06-20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70620025016__메인.JPG
본교는 국내 최초의 아시아 시민사회 전문 석사과정인 일반대학원 아시아비정부기구학전공(MAINS) 10주년 기념행사를 지난 16일 미가엘관에서 개최했습니다.
 
메인스(MAINS: Master of Arts in Inter-Asia NGO Studies)는 아시아 각국의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을 위해 2007년 개설한 석사과정으로, 현재까지 23개국 90명이 졸업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5·18기념재단 등 여러 기관의 후원으로 학생들에게는 학비전액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온 활동가들은 메인스 과정을 통해 서로 네트워크를 형성해 공감과 연대의 기반을 넓히고, 학문적으로 크게 성장해 고국에 돌아가 NGO 활동가 또는 연구자로 아시아 시민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부 기념행사에서는 성공회대 이정구 총장을 비롯해 현대자동차그룹 이병훈 이사, 이인영 국회의원, 손혜원 국회의원이 축사를 했으며,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현대자동차그룹과 5·18기념재단에 감사패를 증정했습니다.
 
2부 만찬에서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해 졸업생과 재학생이 축사를 했으며, 박경태 전 주임교수와 함께 재학생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본교 일반대학원 아시아비정부기구학전공(MAINS) 박은홍 주임교수는 “메인스 학생들은 동료들을 통해 그들의 다양한 종교, 문화, 역사, 정치를 경험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뢰와 연대감은 아직은 작지만 따스하고 끈끈한 메인스 얼럼나이 공동체(MAINS Alumni Community)를 지금 이 순간에도 키워내고 있다”며, “이들은 이 공동체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에서 평화, 개발, 참여가 어떻게 같이 갈 수 있을지 그 로드맵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메인스 공동체 네트워크를 위해 메인스 과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주시는 교내외 관계자분들께 고마움을 표하고 메인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요르단 청각장애학교 교장 본교 방문 2017-06-22
이전글 신학과 권진관 교수 정년 퇴임식 열려 2017-06-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