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성공회대-아이쿱생협 사회적경제와 사회혁신 연구자 양성 협약식 개최
작성일 2019-02-27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90227031735__Thumnail.jpg
본교는 지난 22일 아이쿱생협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쿱생협은 앞으로 5년간 5억5천만원을 본교 연구자 양성과정에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본교는 이 후원금을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석박사과정생들의 장학금(2억5천만원)과 아이쿱펠로우 운영기금(3억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협약식에는 박인자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회장과 김기석 성공회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박상선 성공회대학교 연구대외협력처장과 협동조합경영학과장 장승권 교수 및 이상훈 교수, 김형미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소장과 최은주 상임이사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성공회대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아이쿱생협이 지원하는 아이쿱장학금으로 협동조합경영학을 전공하는 석∙박사과정을 운영해왔고 그동안 배출된 졸업생들은 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 연구자가 되거나 사회적경제 관련 기관에서 현장 실천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에 처음 설치된 협동조합경영학 박사과정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협동조합 경영 관련 연구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2019년 2월에 첫 박사학위 취득자를 배출하였습니다.
 
김기석 총장은 “사회혁신을 위한 연구자 양성의 중요성을 앞서 인지하고, 성공회대학교를 후원 해 주신 아이쿱생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협동조합경영학과 석∙박사과정은 협동조합 임직원 등 현업 종사자 뿐 아니라, 협동조합과 무관한 일반인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의 다양한 관심과 경험이 협동조합을 통한 사회혁신 연구에 풍부한 상상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자부한다. 새롭게 시작하는 5년, 이론 연구자와 현장 실천가, 컨설턴트 등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다양한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사회변화를 이끄는 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다짐을 나누었습니다.
 
박인자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장은 “아이쿱과 성공회대의 인연이 장학후원 이전부터 시작되어 서로에 대한 신뢰가 두텁다. 지금까지 성공회대 협동조합경영학과 교수∙학생들이 꾸준히 연구성과를 만들어내고 현장에서도 활발히 실천하고 있어서 감사드린다. 이번 3기 후원을 통해 사회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자를 많이 배출해주기 바라며 특히 새로 설치된 아이쿱펠로우제도를 통해서 협동조합 연구에 전념하는 청년 연구자 양성과 국내외 협동조합 연구자 교류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반갑고 기대된다”며 응원을 보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이전글 성공회대, 클래식 음악으로 신입생과 재학생이 소통하는 입학식 개최 2019-02-1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