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성공회대-한살림,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 2020-08-11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200811030340__0.jpg
본교는 생활협동조합 한살림과 환경·농업·먹거리 교육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지난 8월 10일 한살림연합 교육장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기석 총장과 조완석 한살림 상임대표를 비롯해 김병수 성공회대 농림생태환경연구소 부소장, 이백연 한살림생산자연합회 회장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 시대에 대두되고 있는 환경·농업·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과목을 본교 교육과정에 포함하기 위해 추진됐다. 본교는 올해 2학기에 ‘기후위기와 지속가능한 농업’ 과목을 신설했으며, 추후 한살림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후위기와 지속가능한 농업’ 과목에서는 ▲ 기후위기의 특징 ▲ 기후위기와 지속가능한 농업 ▲ 먹거리 시스템과 다양한 푸드 플랜 ▲ 최신 농업생명공학과 스마트팜 ▲ 국내 대학의 도시 농업 현황과 특징 ▲ 유기농 농사 체험 등을 주제로 수업할 예정이다.
 
한살림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기후위기와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해 공부하고, 체험수업을 통해 생태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김기석 총장은 “우리 학교가 평화와 생태를 가르치는 녹색대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는데 한살림이 앞서 길을 개척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협약식을 계기로 생명 운동을 하는 한살림과 생명을 가르치는 성공회대학교가 더 많은 만남을 가져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어울림 우수공동체 발표회 및 시상식 열려 2020-08-12
이전글 제2회 창의적 학습 노하우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0-08-0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