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공시사항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대학원 논문(연구보고서)/연구계획서 전체 일정 안내(2021-1)
작성일 2021-02-26 작성자 대학원교학처
파일첨부
2021-1학기 대학원 연구계획서/논문(연구보고서) 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해당자들은 반드시 기한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연구보고서, 연구계획서) 진행 순서
신청 기간 일 정 비 고
논문/연구계획서 지도교수 신청
(종합정보시스템)
2/22 ~ 3/12 지도교수 상담 후 신청
수료생 논문학기 등록비 및 지도비 납부 기간(신한은행 가상계좌) 3/17 ~ 3/18 재학생은 납부하지 않음
논문/연구계획서 지도신청 취소
(종합정보시스템)
4/12 ~ 4/16 수료생의 경우 취소 기간 이후
논문학기 등록금/지도비 환불 불가
박사 논문 심사 신청
박사 연구계획서
석사논문/연구계획서 심사신청
4/05 ~ 4/09
5/10 ~ 5/14
5/10 ~ 5/14
심사신청해야 심사 가능
박사 심사용 논문 제출

박사 연구계획서
석사 심사용 연구계획서/논문 제출
4/19 ~ 4/23

5/17 ~ 5/21
연구계획서 3부 또는 5부
논문 석사 3부/ 박사 5부
대학원 학과 행정실 제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연구윤리교육이수증,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 제출 5/17 ~ 5/21 논문만 해당
연구계획서/연구보고서는
제출하지 않음
학술지 논문게재 확인서 제출 5/17 ~ 5/21 일반대학원 박사과정만 해당
수료생 심사비 납부(종합정보시스템)
신한은행 가상계좌
4/28 ~ 4/29
5/26 ~ 5/27
박사 논문(계좌 납부)
박사 연구계획서, 석사 연구계획서/논문(신한은행 가상계좌)
심사신청 취소(종합정보시스템) 5/03 ~ 5/07
5/31 ~ 6/04
박사 논문
박사 연구계획서, 석사 연구계획서/논문
 
박사 논문 심사(1심)

박사 연구계획서,석사(연구계획서)
논문 심사
5/10 ~ 6/05
(원칙)
06/01 ~06/16
 일정 및 장소 시스템 확인
납본용 논문(연구보고서) 제출         
(학과 행정실)
7/19 ~7/23 논문 석사3부, 박사3부
연구보고서 1부
박사 통계 조사완료증
KCI문헌유사도검사 종합결과확인서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7/19 ~ 7/22 학위논문제출확인서
저작물 이용허락서(서명 사인)
연구보고서/작품의 경우 파일 제출하지 않음
   
2. 각 일정별 세부사항은 일정시기에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3. 논문 심사 대상

(1) 4학기 재학생(신학대학원 M.Div.과정은 6학기) 및 수료생 논문학기 등록자
(2) 각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이수학점 취득(예정)자
(3) 각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외국어시험, 종합시험 합격자(이번 학기 응시자도 가능하나 불합격시 논문제출 불가, 외국어시험, 종합시험은 일반대학원과 신학대학원만 해당되며 신학대학원 교회음악과정은 종합시험만 해당됨)
(4)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한 자 또는 이수 예정인 자
(5) 박사과정의 경우 전국규모 학술지에 학술논문 1편 이상 게재한 자
 
4. 연구보고서 작성 및 제본 방법
1) 작성요령은 연구보고서 양식틀 참고
2) 판 종 : B5(4ㆍ6배판)
3) 지 질 : 내지 80g 이상 모조지, 표지 180g 이상 레자크지
4) 인쇄방식 : 단면 또는 양면 인쇄
5) 제 본 : 종이제본(소프트커버)
6) 표지색깔 : 연갈색

5. 신청 기간 이후에는 추가 신청을 받지 않으니 일정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교무처장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사회진출]취ㆍ창업교과목 수강 및 비교과마일리지 지급 안내 2021-02-28
이전글 [영어학전공]주전공 전필인정 과목 안내 202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