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조남경 교수, ‘집단지성 활용한 AI 예측 시스템 및 방법’ 특허 취득
작성일 2021-03-24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210324095041__사진_조남경_교수.jpg
본교 사회융합자율학부 조남경 교수가 프리닥(PREDAQ) 조재성 대표와 함께 ‘집단 지성을 활용한 인공지능 예측 시스템 및 방법’으로 특허(제10-2226018호)를 취득했다.
 
그동안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을 이용한 솔루션은 과거 데이터에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한계를 안고 있었다. 이로 인해 사회의 다양성과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나타나는 새로운 형태의 위기와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예측의 정확도가 떨어졌다.
 
조남경 교수와 조재성 대표는 이러한 문제를 공동체의 집단 지성을 활용해 극복하기 위해 이 예측 시스템을 개발했다.
 
조남경 교수는 “이번 발명을 주도한 조재성 대표도 저도 소위 ‘문과’ 출신”이라며, “융복합적 사고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융복합 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성공회대 학생들에게 이런 발명도 전공의 경계를 넘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 즐겁다”고 말했다.
 
한편, 본 특허는 예측 커뮤니티인 predaq.kr 사이트에 실제 적용될 예정이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본교 사회융합자율학부 정치학전공, ‘정치학 콘서트’ 개최 2021-03-26
이전글 시각장애인 신정자씨, 장애인연금 모아 성공회대에 기부 2021-03-2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