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교수·동문 저자 인세 기부금 전달식 열려
작성일 2021-03-31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210331022240__0.JPG
본교 교수와 동문이 저서 4권에 대한 향후 인세를 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했다.
   
본교는 ‘성공회대 교수·동문 저자 인세 기부금 전달식’을 31일 오전 11시 30분 승연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창남·최영묵·조효제·장승권·김선화 교수, 조수미·황선영·정지현 동문 등 기부자와 김기석 총장, 김현수 대학발전실장, 진영종 입학홍보처장이 참석했다.


   
사회융합자율학부 조효제 교수가 ‘인권을 찾아서’, ‘인권 오디세이’ 2권에 대한 인세를 기부하기로 했으며, 미디어콘텐츠융합자율학부 김창남·최영묵 교수가 ‘신영복 평전’ 인세를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융합자율학부 장승권 교수를 비롯해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김선화 박사, 조수미 박사과정, 황선영 석사수료, 응우엔하프엉 박사수료, 정지현 석사수료 등 6명이 공동 저술한 ‘공정무역 비즈니스와 운동’ 인세도 기부할 예정이다.
   


조효제 교수는 “세계인권선언에 관한 책인 ‘인권을 찾아서’와, 인권 교양서적인 ‘인권 오디세이’가 인권과 평화의 대학을 추구하는 성공회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쓰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기석 총장은 “이번 인세 기부는 교수와 동문들이 학교 발전을 위해 한마음이 되었으며, 특별히 좋은 책을 저술하신 분들이 인세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써 진리탐구와 선행을 동시에 보여주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김기석 총장,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2021-04-06
이전글 일상 멈추고 ‘미얀마를 위한 시간’ 마련 2021-03-30
목록